경제적 자유를 향해[투자 관련]/공모주

주식 공모주[트윔]

s릴리 2021. 11. 8. 19:46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릴리입니다~.~
모두 맛있는 저녁 드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공모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다루어 드릴
예정이에요


우선 앱스토어를 들어가셔서 증권사 이름 검색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계좌가 없으시면 온라인 계좌개설 가능한 나무를 받아 주세요

신분증 준비하시고 시키는 순서대로 차분히 잘
따라하셔서 계좌 개설을 잘 마치시구요~
(어느 증권사든 개설 방법 비슷해요)

자 이제 시작이에요
이제 네이버에 38커뮤니케이션을 검색해 줍니다

다른 사이트도 있지만 제가 이용하는걸로 설명드릴게요

이렇게 떠요 그럼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돼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고 계시죠~?

상단에 있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여기서 매주 일요일날! 앞으로 일주일간 IPO하는 기업들을 쭉 정리해요

변동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너무 길게 잡으면 열심히 자료 찾아보고 공부해서 정리해두고
그랬는데 밀리면 정말 김빠져요…ㅜㅜ
(요번 에스엠상선 처럼요 ..)


자!! 이제 이번주 공모주 알아볼까요?

이번주는 트윔, 바이옵트로, 마인즈랩, 알비더블유
이렇게 4개가 있네요-!

트윔부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청약일은 11/8월-11/9화 이틀간 진행을 합니다
앗!! 참고로 청약일 전일 계좌개설을 완료해야 청약이 가능 하다는거~ 대부분의 증권사가 동일해요
어쩌다 당일개설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를 본 적도 있는거 같긴하네요.

배정일(환불일)은 11/11목요일 빼빼로데이~
상장일은 11/17수요일 입니다.


주간사는 대신증권이구 공모가는 22,000원 이에요

희망 공모가 상단이 20,400원 이었는데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너무 좋게 나와서 더 높게 결정이
되었네요…….(먹을게 많이 줄어듦)

대략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꾸요!

[트윔]
AI 검사 시장 선도 및 Rule 얼라이먼트 검사
시장 우위를 지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AI 검사 모델 자체 개발을 하였다고 하네요
주요 제품으로는 진단 키트 검사기, 금속 부품 검사기, 식품 파우치 검사기 이러한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검사방법으로는 룰베이스 방식과 AI베이스 두가지
방식이 있다고 하네요

작년만 해도 룰베이스 방식이 74%를 차지했는데
올해는 반기기준 AI베이스 방식이 무려 69%까지
올라왔네요

한마디로 사람 대신에 제품의 마지막 검사를 하는 기업

주요 고객사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현대차, 삼성디스플레이, cj제일제당, 한국타이어, 코웨이 등등 굵직한 기업들도 많네요

작년이 흑자전환에 성공을 하였어요
올해 반기기준 작년 매출액을 거의 따라잡고,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작년을 뛰어 넘었구요

하지만, 2분기와 3분기 비교를 해봤더니 매출은 30억가량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하락을 했네요
3분기에는 오히려 적자를 본거죠..

이런걸 보면 아직까진 왓다갓다 하네요 ^^;;

대신증권 계좌가 있으신분들은 한번 진행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네요 사업내용이 너무 좋아서~
하지만 공모가가 높아져서…….쩌업

자~ 여러분 참고해드린 자료로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여러분~~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