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향해[투자 관련]/공모주

공모주[바이옵트로]

s릴리 2021. 11. 9. 17:01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릴리에요🤗

오늘은 좀 늦었지만 지금 청약중인
바이옵트로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어제 포스팅을 하려다 잠이 들어버렸지 뭐에요…

청약일은 오늘부터 내일 이틀간 진행중이구요
배정일(환불일)은 11/12금요일 입니다
상장일은 11/18목요일 이구요

공모가는 7,500원
희망공모가가 7,500-8500원 이었는데요
기관 수요예측이 너무 저조해서 밴드 하단으로 결정이 되었네요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 이에요.
수수료가 2,000원 존재 합니다.
균등청약금액은 37,500원(10주)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기관 경쟁률이 205.12:1로 성적이 매우 안좋습니다.ㅠ
의무 보유 확약 또한 0.98% 로 매우 이것도 성적이
매우매우 안좋네요

예상시총은 610억원가량이고
코넥스에서 이전상장을 하는 기업이에요.

다들 아시다시피 이전에도 이전상장 하는 기업들의
흐름이 좋지 않았죠.

수요예측 결과, 의무확약, 이전상장..
이런 지표들도 이건아니야!!! 라고 말해주고 있네요

그럼에도 이 기업은 뭐하는 기업인가 한번
알아보자구요~

PCB(스마트폰 및 PC등의 IT전자기기, 반도체,자동차 등)

만들어진 PCB가 정상인지 아닌지 그걸 테스트하는 기계를 만드는 회사랍니다.

BBT공정은 고신뢰성을 요구하는 진입장벽이
높은 사업 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앞으로 PCB시장의 전망은 어떨까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PCB수요 증가로 가파른
성장중에 있습니다.
연평균 5%이상 성장하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자 이제 PCB검사장비 시장을 살펴볼게요
전기회로의 단락, 합선 등에 대한 전기적 특성 검사로 최종제품의 품질 및 생산수율 결정->
반도체 종류(메모리 및 시스템반도체)에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요증가->
PCB검사장비 시장의 지속 성장 전망

PCB제조에 핵심 검사 공정 BBT공정
*PCB제조 공정도
PCB제조->BBT공정->최종외관 검사공정
->PCB출하

이제 회사의 기술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다년간의 양산 및 개발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고
가격 경쟁력 확보, 유연한 하드웨어 구성을 통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옵션 제공, 신제품을 테스트할수 있는 시설 완비, 24시간 대응 가능한 AS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38건의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주요 매출 비중은 BBT장비로 작년부터 올해까지 94%를 넘어가고 있네요.

해외 매출이 조금 더 크네요 이런 부분도 긍정적으로 볼수 있겠네요.

그리고 주요 고객사는 한국,중국,대만,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 및 고객사에 BBT 제품 수출중이네요


매출액과 영업이익 성장중에 있는걸 확인할수 있죠
순이익이 적자로 돌아선건 올해초에 이 주식이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는데 주가가 급등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전환사채에서 파생상품 평가손실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회성 비용이라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여러분!!!! 보니까 다들 아시겠죠?
이번 공모주는 패~~~~쓰!

그래도 기업을 하나 알아보았다는것에 만족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__^

다음 공모주 마인즈랩 오늘 밤(11-12)시 올려드릴
예정이니 또 방문해 주세요
곧 퇴근시간이니 모두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이따 만나요 여러분~~~~~~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