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향해[투자 관련]/주식 시황정리

2021년 11/20일 국내외 경제뉴스

s릴리 2021. 11. 20. 19:45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릴리입니다 😝

이번주는 보합권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여러분들과 경제뉴스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할게요~~

엔비디아 호실적에 반도체 업종 전반적으로 모두 좋았죠.

그리고 애플이 자율주행 자동차에 뛰어든다는 호재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하니마니 말이 참 많았었는데요. 이제 드디어 애플카가 2025년 출시를 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그렇다보나 그 관련주인 LG전자도 많이 올라와 주었죠~

아마존은 스타벅스와 제휴한 계산원 없는 첫번째 커피숍이 누욕시에 문을 열며, 주가가 4프로나 상승을 하였구요.

그리고 제2의 테슬라 루시드,리비안의 주가가 최근 급락을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작은 호재에도 급등세를 이어오다가 많이 오른만큼 많이 조정을 받는 모습이에요.

다음으로 sk네트웍스에서 인수하기로 예정되어있던 침대매트리르 제조업체 지누스, 최종적으로 인수협상이 불발되었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급락이 나온걸 확인할수있습니다 .

이래서 정말 확실한 뉴스가 아니라면 자세히 다시한번 꼭 공부해 볼 필요가 있겠죠?

LG올레드TV

다음으로 LG올레드 TV 누적 출하량이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LG올레드 TV의 출하량은 89만 9,000대를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80%가량 늘어난 늘어난 수치라고 합니다.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출하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TV수요가 연중 최고에 달하는 4분기에는(내년에는 월드컵,올림픽도 있죠) 이때도 충분히 TV수요가 늘어날수 있는 조건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세계 올레드 TV출하량이 사상 처음으로 200만대를 넘길 것으로 예상을 한다고 합니다.

동원F&B는 다음달1일부터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를 포함한 참치캔 제품 22종의 가격을 평균 6.4% 인상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가격인상은 2017년 이후 약 5년 만인데요.
부재료인 카놀라유와 대두유의 가격은 각각 151%, 147% 상승하고 통조림 캔의 원재료인 철광석과 알루미늄가격 역시 전년 대비 64%, 81% 씩 상승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원재료인 가다랑어의 가격은 약 50%정도 상승을 했다고 합니다.
원재료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어쩔수없는 가격인상으로 보입니다.

대체로 모든업종이 단계적 일상회복 시작으로 영업시간 제한이 풀리면서 큰 기대를 했지만, 알바생 구하기가 정말 힘들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밀려드는 손님을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손님을 돌려보내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비대면으로 옮겨간 노동시장 변화와 대면 업무 기피, 정부의 현금성 지원 정책등이 종합적으로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이 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 17일 세계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버라이즌의 미국 뉴저지주 본사를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이 부회장은 '십년지기'인 한스 베스트베리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버라이즌 경영진과 릴레이 회동을 하고 차세대 이동통신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참고로 버라이즌은 삼성전자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버라이즌에 7조 9000억원 규모의 5세대(5G) 이동통신 장비와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단일 수출 계약 기준으로 국내 통신장비 산업 사상 최대 규모였습니다.

그리고 업계에서는 두 회사가 6G등 차세대 통신 분야에서도 협력을 확대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고 합니다. 미국 통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 삼성과 통신장비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으려는 버라이즌의 이해관계가 시너지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그리고 이재용 부회장은 버라이즌 경영진과 만나기 전날인 16일엔 모더나 본사를 찾아갔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백신 공조와 향후 추가 협력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위탁자와 생산자이던 모더나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관계는 미래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파트너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설명입니다.

그리고 이재용 부회장은 다음주 초까지 미국에서의 일정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20조원 규모의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생산시설 투자를 마무리짓고, 반도체 공급망을 관리하겠다고 선언한 미국 정부 관계자들과의 면담도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가 가장 기다리는 소식중 하나이죠. 20조 규모를 어디에 투자를 할 것인가 그리고 그 뉴스가 어떤식으로 나올지, 언제 나올지 그러한 부분들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SK렌터카가 시장전망치를 하회하는 올해 3분기 실적을 거뒀는데요.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제주도 운행, 장기적으로는 장기 렌트 차량 대수 증가에 힘입어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관측된다고 합니다.

KTB투자증권에 따르면 SK렌터카의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13% 증가한 2715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5.78% 늘어난 254억원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컨센서스 대비 매출은 올랐는데 영업이익은 조금 많이 하락했다고 합니다.

다만 수익성은 지속적으로 개선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수기인 동시에 코로나 19로 인해 내륙 공항 단기 렌터카 영업에 차질이 발생했지만 제주도 여행객수는 증가해 단기 렌탈 부문의 수익성이 좋아졌다고 하구요.

실제로 올 3분기 영업이익률은 약 9.4% 수준으로 지난해 영업이익률 8.2% 보다 1.2포인트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19와 무관하게 장기 렌트 차량 대수는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19에 따른 중고차 가격 상승도 중고차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KTB투자증권은 SK렌터카의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 7000원을 유지를 했다고 합니다. 상승여력이 50%넘게 남아있습니다-!


주도주가 아니기 때문에 차트가 많이 안좋은데요.

그렇지만 이 기업은 지금 성장중에 있기 때문에 장기투자 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미리 공부하고 관심종목에 담아두세요.

자! 남은 주말 편안~하게 잘 보내시고, 내일도 화이팅 해요 여러분~~~❤️

그럼 이만 안뇨옹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