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향해[투자 관련]/주식 시황정리

21년 11/18일 시황정리

s릴리 2021. 11. 18. 22:57
728x90
SMALL

인녕하세요 릴리입니다 ~

오늘 증시는 수능날이라 한시간 늦게 열리고 그만큼 늦게 끝났는데요~!

알고 있었지만 뭔가 당황스러운 날이었어요 ㅎㅎ

코스피 0.51% 하락
코스닥 0.15% 상승

장 초반 1% 넘게 빠지며 소름이 쫙 끼치는 날이었죠..ㅋ
그래도 저점 매수세가 들어와 주면서 금방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 천만 다행이었습니다 !!

오늘의 매동은 개인과 외국인 기관의 눈치보기가..ㅎㅎ


그래도 연기금의 매도세가 조금은 줄었네요~

오늘의 환율

오늘 환율은 소폭 상승중에 있습니다.

서부텍사스유

그리고 오늘 WTI가 하락했습니다 오늘 77달러까지 하락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하락한 이유는 바이든 대통령이 고유가 시대를 때려잡겠다고 말을 했다는데요.

지난달 비정제유의 가격이 5%이상 하락했으면 당연히 휘발유 가격도 하락해야 하는데 오히려 미국에서는 휘발유 소비자 판매가가 3%나 올랐다고 하네요.

오늘의 아시아 증시

전부 나쁜 흐름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리고 어제 살짝 빠졌던 미국은 다시 슬그머니 올라가고 있어요.


다음으로는 외인, 기관의 순매수 종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을 첨부하고 보니 너무 양이 많네요

 

여러분 공부하시기 편하시도록
앞으로는 10위까지만 알아보도록 할까요? ㅎㅎㅎ

오늘은 NFT, 메타버스, 게임, 2차전지의 날이었네요 ^^

계좌에 관련종목 담아두신분들 오늘 계좌가 빨강빨강 했을거같네요!

 

-엔씨소프트 슬금슬금 모든 이평선을 뚫고 올라오는 중이네요. 공부가 조금 필요해 보이죠?

 

-PI첨단소재 최근 흐름이 너무 좋지 않았었는데요. 오랫만에 16%급등을 합니다. 장중엔 거의 상한가 근처까지 올라갔다 왔는데요 코스피 200편입 가능성 기대감 때문일까요?

 

-일진머티리얼즈 13% 나 올라와 줬는데요!
지난주 공개된 MSCI 편입에 일진머티리얼즈가 올라간다는 소식에 조금씩 올라가더니, 오늘 많이 올라 주네요

 

-후성 대주주 매도 소식으로 3% 하락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장초반 쭉 흘러 내렸었는데요. 하지만 2차전지가 요즘 좋다보니 대주주 매도 소식에도 잘 버텨주는 모습이네요.

 

-골프존 오늘도 신고가를 쓰며 8.23%나 상승을 합니다. 지난번 증권사 리포트를 보았을때 목표가가 20만원이 넘었던걸로 기억이 나는데요
한번 이 종목도 공부해볼 필요가 있겠네요~

 

-방위산업에 관련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1.52%상승


LIG넥스원0.35%상승


하지만 둘다 윗꼬리를 너무 심하게 달았네요.


#참고로 내일은 넷플릭스에서 신작 지옥이 공개가 됩니다.

 

관련주인 제이콘텐트리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식 격언중에 뉴스에 팔아라’ 라는 말이 있죠~ 그런 흐름이 나오지 않을지 살짝 걱정이 되네요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굿나잇 여러부운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