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향해[투자 관련]/주식 시황정리

2021년 11/19일 시황정리

s릴리 2021. 11. 19. 18:44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릴리입니다 ~

상승종목이 하락종목보다 더 많았어요! 오늘증시 꽤 괜찮았네요 ㅎㅎ 

 

외인, 기관은 순매수 개인은 매도. 연기금은 역시 조금 증시가 올라주니 또 판다연...ㅋ

 

그리고 아시아 증시는 혼조세를 보여줍니다.

 

항생이 1.07프로나 하락을 했는데요 무슨일일까요?

알리바바의 실적이 규제의 영향으로 곤두박질 치면서, 이날 홍콩 증시에서 무려 10넘게 하락을 했었답니다

환율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국내 금 시세도 많이 올라와 주었네요, 비트코인이 쉬어가고 금으로 움직여주는걸까요 ?

 

자 이제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리스트를 한번 살펴보시죠~

위 순매수종목 아래 순매도 종목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오늘의 키워드를 한번 살펴보고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스마트카

-LG전자 9%상승 lg전자는 7월 마그나와 파워트레인 합작법인을 출범한바 있죠(역시 스마트카의 대장)

-오비고 , 모트렉스 각각 18% , 13%씩 상승합니다 (스마트카 자율주행 관련 사업 영위)

-와이엠텍도 15%나 올라와 줍니다. (애플카 상용화 기대감)

 

그리고 이러한 소식에 전자부품에 관련된 기업들도 좋은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스마트카 자율주행으로 가기위해선 어쩔수 없이 시스템 반도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가 장을 이끌어 줬네요.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또한 슬금슬금 올라와주는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은데요

반도체에 관련된 기업들을 한번 미리 공부해 볼 필요가 있을거같아요 이번주말이 공부하기 딱 좋은 타이밍일듯 하네용ㅎㅎ

 

오랜만에 5g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네요 스마트카나 메타버스를 가려면 결국 통신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 투자 심리가 반영되어서 아마도 함께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이제 드디어 주말이네요 ㅎㅎ

여러분 주말 편안히 쉬시며 부족한 공부 꼭 열심히 하시고 !

다시 공모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여러분...ㅋㅋㅋㅋㅋㅋㅋ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