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향해[투자 관련]/수익

국내 주식

s릴리 2021. 11. 17. 20:57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릴리입니다 ~

4일 연속 양봉을 보여주다가 오늘은 조금 조정을 받네요.


코스피는 -1.16% 코스닥은 -0.41%
상승종목이 전체적으로 매우 적었습니다.

외국인은 눈치를 슬금슬금 보고있는 와중에 연기금이 또 매도세로 돌아서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ㅠ
연기금 나빠연!!!!!!!! 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런날이 있어야 또 상승장이 존재 하는거죠~

그래서 오늘은 저의 과거 주식 거래내역을 살펴보며 실손익을 한번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18년도 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했네요 !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아파트 첫 투자기도 포스팅 해볼게요^_^!!!


첫 주식 투자를 시작한지 만으로 대략 3년 3개월정도 되었어요 (투자라고 해야할지..ㅋㅋ)

처음은 내가 저점과 고점을 차트를 보고 가늠할수있다고 착각하며 내리면 사고 오르면 팔고를 반복했죠.

제가 처음으로 손절이라는걸 해보고 난뒤 뭔가 꼬이기 시작했어요

잘못된 판단을 계속하며 자꾸 손실을 보게됩니다..


그때는 공부도 제대로 안되어 있는 상태에
유명하지 않은 투자클럽에 가입비를 내고 가입을 해서 리딩종목들도 들어가고 그러던 시절 이었죠.

19년 3월 27일을 마지막으로 잠정중단을 합니다

종목을 전부 정리하고 나왔어요 ~

그뒤로 주식을 한동안 하지 않다가 우량주를
투자하자! 라고 마음을 먹고 삼전을 모으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코로나가 터지며 장이 폭락했고 견디지 못하고 손절을 하고 ,

급등하는 테마주들을 쫓아가며 더더욱
나락으로..ㅠㅠㅠㅠ

그러면서 코인도 하게 되었구요

아주아주 힘겨운 한 해를 보냈어요 남들은 다 벌고 있을때 저는 또 일시중단을 하죠 … ㅋ

그리고 21년도 마찬가지로 저는 아직 정신이 돌아오지 않은 상태로 다시 주식을 시작하죠 ㅋㅋ
손절에 맛이 들렸나바용 ^^;;;


자 이제 이번달 수익을 한번 볼까요? (공모주는 제외입니다) 이번달부터 정신을 제대로 차리고 하기 시작했어욤 ㅋㅋㅋ😆


비록 큰 돈은 아니지만 조금씩 재미로 소소히 지금 수입에 만족하며 열심히 좋은 기업들을 꾸준히 모아가는 중이랍니다 조금씩 비중 조절 해가면서요~

제가 공모주에 남다른 애착을 갖게된 이유를 다들 아시겠죠?

저는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 하루에 적어도 2-3시간 주식공부에 투자를 하는 중이랍니다

저도 아직 부족하고 아직은 같이 여러분과 공부하는 입장에서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시간적 여유를 드릴수있다는 걸로도 너무 행복하지만,

하지만 저를 100% 믿어서는 안되겠죠~? 저와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려면 공부는 필!수!입니다.

직장인 분들도 충분히 퇴근후 하루 한시간씩 이라도 투자하면 점점 실력이 늘어날거라 생각해요 우리 모두 열심히 공부해서 부~자 됩시다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고

편안한밤 되세요 여러분~~♥️

728x90
LIST

'경제적 자유를 향해[투자 관련] > 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모주 수익(11월)  (43) 2021.12.09
주식 공모주(11월 중간점검)  (17) 2021.11.15
당근 수익  (10) 2021.11.08
국내 주식 공모주  (2) 2021.11.07